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럭시Z플립 5G '브론즈' 등장…스냅드래곤 865+ 탑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핑크와 베이지 섞인 '미스틱 브론즈' 색상 입힌 이미지 유출
중국 전파인증 이미지도 공개…전작보다 칩셋 사양 개선

갤럭시Z플립 5G '브론즈' 등장…스냅드래곤 865+ 탑재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8월 출시를 앞둔 갤럭시Z플립 5G 공식 렌더링으로 추정되는 미스틱 브론즈 색상의 제품 이미지가 공개됐다. 중국에서 전파인증을 받는 과정에서 블랙 모델 이미지도 모습을 드러냈다.


2일(현지시간) IT 팁스터인 에반 블래스는 갤럭시Z플립 5G가 중국 전파인증을받았고 TENAA(중국 공업정보화부) 홈페이지에서 디자인과 사양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에반 블래스는 트위터를 통해 "유출된 것은 의도하지 않은 공개라고 생각한다. 공공 데이터베이스의 게시물은 '유출'이라고 특정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갤럭시Z플립 5G 이미지를 살펴보면 미스틱 브론즈 색상으로 LTE 버전으로 출시된 갤럭시Z플립과 디자인은 동일하다. 외관은 전날 공개된 갤럭시노트20의 공식 이미지와 동일한 미스틱 브론즈 색상에 광택이 적은 유리 소재를 채택했다. 기존 갤럭시노트9의 코퍼 색상이 브라운에 가까웠다면 미스틱 브론즈는 베이지나 핑크가 섞여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브론즈 외에 블랙과 그레이 색상 옵션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Z플립 5G '브론즈' 등장…스냅드래곤 865+ 탑재


갤럭시Z플립 5G에는 스냅드래곤 865+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TENAA 인증 문서에서도 3.09Ghz 8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됐다고 표기되어있다. 5G로 출시되는 제품인만큼 처리 속도를 향상시켜 스펙이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LTE 모델에서는 가격이 지나치게 높아지지 않도록 스냅드래곤 855+ 칩셋을 탑재했었다. 동일한 폼팩터에 5G 스마트폰으로 출시되는 모델인만큼 AP 성능을 끌어올려 차별화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외에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와 1.05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오른쪽에 볼륨과 지문인식 버튼 등의 사양은 전작과 동일하다. 내부 메모리는 256GB, 배터리는 3300mAh,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5일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Z플립 5G와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등을 공개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