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학생 재능기부 멘토링 ‘꿈틀꿈틀’이 꿈틀댄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명대, 부산 남구자원봉사센터 재능기부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중학생 멘티 대상 11월까지 미디어·뷰티 분야에 대면 멘토링

대학생 재능기부 멘토링 ‘꿈틀꿈틀’이 꿈틀댄다 동명대에서 열린 이색 멘토링 프로그램 '꿈틀꿈틀'.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동명대가 부산 남구자원봉사센터가 여는 대학생 재능기부 이색 대면 멘토링 ‘꿈틀꿈틀’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 대학 재학생 20여명은 중학생 멘티를 대상으로 11월까지 월 2회 미디어 활용과 뷰티 분야에 대면 멘토링 봉사를 한다.


동명대 동명사회봉사단은 1일 오전 11시 학생복지관 206호에서 재학생이 봉사자로 참여하는 이색 재능기부 봉사 ‘유튜브&크리에이터’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남구자원봉사센터 박순복 교육코디네이터와 윤혜영 프로그램 담당은 이날 자원봉사소양교육과 함께 미디어교육(유튜브 제작), 뷰티교육(화장법, 스타일링 배우기)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 대학 재학생 총 3개팀은 중학생 멘티에게 미디어와 뷰티에 대해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을 가동할 계획이다.


동명대는 올해로 2년째 이 재능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단순한 노력봉사 활동에서 벗어나 대학생 멘토와 중학생 멘티의 사회적 유대감 형성과 진로탐색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 대학은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2019 동명 대학생 재능기부멘토링으로 Zapper 댄스동아리의 K-POP댄스, 로타렉트 동아리의 3D펜을 활용한 창작지도, 반딧불이봉사단의 네일아트지도 등에 참여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