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전국민 대상 정책에세이 공모

6월19일까지 다채로운 경험담 소재로 한 에세이 공모 개최... 선정작 책자로 발행 정책자료집으로 활용할 예정

광진구, 전국민 대상 정책에세이 공모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와 함께 전국민 대상 정책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 또는 자치단체의 각종 정책을 실생활에서 경험하면서 느꼈던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을 공모 받아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수요자 중심의 사업을 발굴·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 희망을 나누는 정책’으로 삶을 변화시킨 정책이나 혜택을 받았던 정책, 아쉬웠던 정책 등 자신의 정책 경험담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6월19일까지이며 정책경험담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내려받아 3매 이내 수기로 작성하여 우편(자양로 117, 광진구청 기획예산과)이나 이메일(sageeun@gwangji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매니페스토실천본부 등 정책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편씩과 장려상 3편, 입선 24편 등 총 30편을 선정한다.


시상은 8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책자로 발행하여 정책자료집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정부가 만든 다양한 정책들이 국민들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정책들이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나은 제도와 정책을 만들고 실행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