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업은행, 'KDB 넥스트원' 출범 "벤처ㆍ스타트업 지원체계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망 스타트업 선발해 마포혁신타운(FRONT1)서 보육
투자유치 및 사업연계 지원 집중…벤처·스타트업 지원 강화
6월 스타트업 선발, 7월부터 5개월 간 보육 추진 예정

산업은행, 'KDB 넥스트원' 출범 "벤처ㆍ스타트업 지원체계 강화"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산업은행은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이끌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넥스트원(NextONE)'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국내 최대 규모의 혁신창업플랫폼으로 조성 중인 마포혁신타운(FRONT1)에서 진행될 KDB 넥스트원은 유망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위해 산업은행이 자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투자유치와 사업연계를 지원, 보육하는 차세대 1등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공동운영사로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참여한다.


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은행이 전행적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사업 관련, 스타트업과의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이번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을 육성함으로써, 테크(Tech) 스타트업 투자 및 스케일업(Scale-up) 투융자까지 벤처기업 성장 전 단계를 지원하게 됐다. 아울러 기존 운영 중인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ㆍ투자 유치지원) 및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인 넥스트라이즈(NextRiseㆍ사업협력 지원)와 함께 벤처ㆍ스타트업 지원체계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6월 중 15개사 내외 스타트업을 선발해 7월부터 5개월간 본격적인 보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산업은행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류 등 안내받을 수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KDB 넥스트원이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돼 있는 벤처 생태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되고, 초기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