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창원시, 12~24일 '시티투어버스' 무료탑승 이벤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창원시, 12~24일 '시티투어버스' 무료탑승 이벤트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강샤론 기자] 경남 창원시가 도심관광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13일간 무료로 운행한다.


이번 무료 탑승 이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시민을 격려하고 침체한 지역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2층 시티투어버스는 매일 오전 9시15분 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창원중앙역, 용지호수, 창원의집, 시티세븐, 마산상상길, 마산어시장, 경남대학교, 제황산공원, 속천항, 진해루 등을 순환 운행한다.


별도 예약은 필요 없으며 지정된 시티투어버스 정류장 어느 곳에서나 탑승할 수 있다.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 인근 정류장에서 하차해 관광지를 관람한 후 다음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면 된다. 1일 5회 운행한다.


1층 시티투어버스는 전화 예약을 통해 매일 선착순 20명을 받아 운행한다. 오전 9시20분 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성주사, 진해해양공원, 진해중앙시장, 제황산공원,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을 거쳐 오후 4시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온다. 1일 1회 운행하며 월요일은 운행하지 않는다.



황규종 창원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힘든 시간을 견딘 시민들이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즐겁게 지냈으면 좋겠다"며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안전한 투어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강샤론 기자 sharon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