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원내비, 투표소·마스크 재고·마트 휴무일 알려준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생활정보 기능 강화…투표소부터 마스크 재고 현황 안내
스쿨존 30Km 이하 안전 운행 주의, 대형마트 휴무 정보도 제공

KT 원내비, 투표소·마스크 재고·마트 휴무일 알려준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KT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원내비로 투표소 위치와 공적 마스크 실시간 재고,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9일 KT는 원내비(ONE NAVI)의 생활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4.15총선 사전투표소·투표소 위치 안내 ▲공적마스크 판매처의 실시간 마스크 재고 ▲스쿨존 30Km 이하 안전 운행 주의 안내 강화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영업 여부 정보 제공 ▲교차로·진출입로 안내 시인성 강화 ▲제주 C-ITS(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 실시간 정보 표시 등이다.


원내비 이용자들은 사전 투표 기간 중 원내비에서 가까운 투표소를 검색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총선일인 15일에는 '투표소' 등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할 지역 내 투표소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다.


공적마스크 판매처(약국)의 위치와 실시간 마스크 재고 상황도 볼 수 있다. 원내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지난 1월부터 선별진료소와 국민안심병원 검색 기능을 제공해 왔다.


스쿨존 내 안전 운전을 위한 기능도 강화됐다. 지난달 25일 시행된 도로교통법 개정안에 따라 스쿨존 진입 전 운전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30km 이하 안전 운행'을 유도하는 음성 안내를 추가 제공한다.


원내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충전 형태와 사용 가능한 충전기 상황도 안내한다. 대형마트의 휴무일과 당일 휴무 여부를 목적지 검색 결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교차로, 진출입로 등에서 표시되는 상세이미지도 표시 비율과 방향 안내를 최적화하고 표시 시간도 기존 대비 두 배 가까이 늘려 정확한 주행방향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원내비 이용자들은 제주C-ITS가 제공하는 주차장 정보, 전기충전소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제주C-ITS연계 정보를 확대하고, 한국도로공사 등과 협업해 도로상의 돌발상황 정보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안전 운전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신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호재 KT 융합모빌리티개발P-TF 상무는 "원내비는 KT가 직접 개발한 지도플랫폼 지오마스터(Geo master)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개선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해 고객서비스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다"며 "20년 가까이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 운전자부터 숙련된 운전자까지 편리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원내비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