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리 0%시대 들어선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주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기준금리 0.75%, 제로금리시대의 도래… 수익형 부동산 시대도 열렸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등 알짜 투자처 선점 움직임 활발… 마감 임박해

금리 0%시대 들어선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주목
AD

결국 기준금리 0%시대가 도래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임시통화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를 0.5% 인하하는 ‘빅컷’을 단행했다. 이에 따라 이제 기준금리는 0.75%로 낮아졌다. 이는 역대 최저금리에 해당한다.


이에 따라 경제 전반에 다양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그동안 겪어보지 못했던 제로금리 상황에 은행 예?적금 등의 상품의 매력이 더 떨어짐에 따라 자산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려는 수요자들이 늘어남에 따라서다.


일반적으로 금리가 낮은 상황에서는 부동산이나 금 등의 안전자산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성향이 짙다. 지금까지 가장 안정성이 보장된 곳은 다름아닌 ‘집’이었다. 하지만 최근의 흐름은 다소 다르다. 정부가 주택시장에 대한 다양한 규제를 강화함에 따라 실수요자 외의 투자처로는 마땅치 않아진 탓.


대신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자금이 집중될 전망이다. 상대적으로 규제로부터 자유로운데다, 옥석을 잘 가려낼 경우 꾸준한 월세수익을 거둬 월급을 대신할 수 있는 최적의 노후대비처이기 때문이다. 다만 시장의 불안정성이 큰 만큼 일대 상권의 핵심이 될 가능성이 보장되는 우량 상가를 반드시 가려내야 한다.


최근 분양 중인 상품 중 우량 상가로 꼽히는 곳으로는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공급되는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를 꼽을 수 있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2020년 1월 준공이 완료돼 계약 후 바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선분양 상가를 공급받게 되면, 준공이 되기까지 적어도 1~2년, 상권이 형성되기까지 길게는 수 년이 소요될 수 있어 투자 후 수익을 내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또한 ‘e편한세상’ 브랜드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고객 선점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뛰어난 설계도 자랑이다. 단지는 주변으로 총 1,038세대의 입주민과 인근 아파트 단지까지 포함한 총 3,600여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여기에 연중 꾸준하게 방문객들을 유인하는 관광지까지 갖췄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부산 최대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광안리해변 인근에 자리잡았다. 광안리해수욕장과 광안대교 일원은 매년 100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세계 최고의 불꽃축제인 ‘부산 불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뛰어난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행사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민락 수변공원과 갈맷길 2코스까지 가까이 위치해 이를 찾아오는 방문객 수요까지 확보 가능해 고수익도 기대할만하다.


게다가 주변에서 볼수 없던 스트리트형 테마 설계까지 갖춰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상가로 발전도 예상된다. 특히 최대 380m 길이의 대규모 전면 개방 형태로 적용돼 광안대교 조망을 최대한 즐길 수 있고, 바다와 대교를 바라보기 좋은 환경을 상업시설 안에서도 유지해 오래 머물고 즐기도록 해 상업시설 영업이익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구성 또한 남다르다. 유동객 및 인근 거주자를 위한 Life Style Zone,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는 Retail&Casual Brand Zone, 광안대교 뷰가 가능한 메인 상권, Anchor&Local Brand Zone 등 총 3개의 테마권역으로 조성해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고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한 메인상권 3단지는 상가의 가치를 높여주는 Anchor&Local Brand Zone으로 구성되는 만큼 빠른 상권 활성화와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지상 1층, 연면적 총 5,029.31㎡(1,521.37평)에 총 49개 호실로 구성되며, 1단지는 전 호실 계약을 완료했고, 현재 3, 4단지에 대해 현재 선착순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이며, 현재 유명 F&B 브랜드의 입점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수분양자가 희망하면 원하는 브랜드의 임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326번길 31,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4단지 111호에 위치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