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국 웨이하이시…보건용 마스크 1만 5천여 장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같은 어려움에 동질감 느껴…함께 극복해 나가길 희망

중국 웨이하이시…보건용 마스크 1만 5천여 장 지원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여수시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큰 힘이 실리게 됐다.


6일 여수시에 따르면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웨이하이시(시장 장하이보)에서 여수시의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서한과 함께 보건용 마스크 1만 5천여 장을 기증해 왔다.


웨이하이시는 여수 시민에게 따뜻한 안부를 전하며 “현 코로나19 사태는 양 시 공동의 도전 과제로 깊은 동질감을 느낀다”며 “함께 손잡고 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밝혔다.


아울러 “양 시가 협력을 더욱 강화해 정보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공동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여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자”고 당부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어려울 때 참 우정을 보게 되는데, 마스크 수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 가뭄에 단비와 같은 지원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밝히며 “확진자 확산 방지, 더 나아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와 중국 웨이하이시는 지난 1995년 2월 자매도시 관계를 체결한 이래, 공무원 상호파견 및 대표단 상호 방문 등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