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삼성엔지니어링, '저가 매수' 매력 부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7일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단기적으로 주가 낙폭이 과대한 면이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2000원을 제시했다.


김세련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엔지니어링의 매출 성장은 두드러지지만 올해 기준 역기저가 나타나고, 낙찰 이전 기대감이 먼저 주가를 끌어올렸다는 점을 감안할 때 4분기 실적 후 주가 하락은 차익실현에 따른 주가 조정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특히 지난 10월부터 사우디 우나이자 가스 및 자푸라 가스 수주 기대감을 선제적으로 반영하면서 이미 주가가 상승한 가운데 최근 실적 및 내년도 매출 가이던스 감소에 따라 단기적 차익 실현을 위한 예상된 주가 조정이란 해석이다.


김세련 연구원은 "삼성엔지니어링은 2년간 수주 증가가 두드러졌던 회사로 기수주의 설계, 공사 실행에따른 인력 Capa문제로 인해 2019년 수주 스탠스는 보수적인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이집트 EPPC PDH, 인도네시아 롯데케미칼 LINE, 아제르바이잔·UAE의 석유화학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수주 모멘텀을 감안할 때 수주 도약으로 인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