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 C&C, NH농협은행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완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SK C&C, NH농협은행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완료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SK C&C는 NH농협은행의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 고객의 금융 성향과 경제 상황을 고려해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NH농협은행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이로써 스마트 뱅킹에 익숙한 청년층뿐만 아니라 인터넷뱅킹에 익숙한 장·노년층도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NH농협은행의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이나 인터넷뱅킹에 접속해 대출을 신청하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 상품이 바로 제시된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면 화상채팅, 문자채팅, 전화 등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고객 응대가 진행된다.


NH금융상품몰 시스템은 고객이 묻지 않아도 고객에게 유리한 금융 상품을 제시한다. 금융 거래 특성과 상품 관심도 등에 따라 고객에게 단 0.1%라도 더 유리한 금융 상품을 알려 준다. PC, 모바일, 태블릿을 통해 365일 언제든 새로운 금융 상품 가입이나 변경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SK C&C는 NH농협의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중심으로 ▲디지털신상품 ▲NH프로포즈 ▲NH스마트 알림앱 ▲입출금 알림서비스 등 8개 부문에서 142개 주요시스템·서비스를 개편했다. 김만흥 SK C&C 금융·전략Digital부문장은 "금융상품몰은 NH농협의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서비스의 핵심 기간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NH농협 고객 모두를 행복하게 할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