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스라엘, 한국인 입국금지..."코로나19 확산 우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스라엘, 한국인 입국금지..."코로나19 확산 우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 이스라엘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우려로 한국인 관광객들의 입국금지 결정을 내렸으며 항공편 운항도 취소될 것이라고 밝혔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이스라엘 현지 언론들에 의하면 이스라엘 정부는 22일(현지시간) 저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에 대한 우려로 한국인 관광객들의 입국을 금지했다. 이스라엘 보건부는 이날 한국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최근 급증했다며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정부는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한국에서 이스라엘로 오는 항공편 운항 또한 취소시킬 전망이다. 이스라엘 정부의 이번 조치는 이스라엘 성지순례에 참여한 한국인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된 뒤 나왔다.



앞서 이날 우리나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최근 이스라엘로 성지순례를 다녀온 경북과 제주도민 등 77명 가운데 18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보건부는 한국인 성지순례단과 접촉했던 이스라엘 학생 30명이 격리돼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