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 총리 "대구·청도 지역 감염병 특별관리지역 지정"(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 총리 "대구·청도 지역 감염병 특별관리지역 지정"(상보) 정세균 국무총리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전염 확산 시작단계에 접어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최근 확진자가 급증해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청도지역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특단의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를 주재하고 "병상과 인력, 장비 등 필요한 자원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지금까지 국내 유입 차단에 주력했다면 앞으로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는 데 보다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범국가적 역량을 총체적으로 결집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정 총리는 또 "(총리가) 매주 일요일 주재하던 장관급 회의를 확대해서 장관 시도지사와 주3회 대책회의를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내 공공병원 민간병원 등 의료 자원을 꼼꼼히 점검하고 자체적 해결이 어려운 경우 국가적 차원에서 자원 공유하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