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단독] '비례민주당' 사무실 소유주는 옛 한국당 의원 후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단독] '비례민주당' 사무실 소유주는 옛 한국당 의원 후배
AD


단독[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전진영 기자] '알박기' 논란을 빚은 비례민주당 창당준비위원회(창준위) 사무실 소유주가 미래통합당(옛 자유한국당) A의원의 중학교 후배 지인인 것으로 확인돼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무관한 비례민주당은 지금까지 실체가 베일에 가려져 있는 상태다.


20일 아시아경제 취재 결과, 박병수 비례민주당 창준위 대표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서울 구로구 소재 사무소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등기부등본의 소유주는 전기 공사업체 대표인 B씨였고 이 오피스텔을 직접 건설하기도 했다.


B씨는 출신지역의 지명을 딴 C중학교를 졸업했다. A의원은 B씨보다 C중학교를 6년 앞서 졸업했다. 문제는 B씨가 대표로 있는 회사 홈페이지의 '사회공헌' 코너에 B씨와 A의원이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한 'C중학교 서울 수학여행 길에서'라는 제목의 사진이 올라와 있다는 점이다. A의원 역시 건설업계 출신이다.


이와 관련 B씨는 아시아경제와의 통화에서 "노코멘트 하겠다"고 말했다. A의원에게는 수차례 전화 연락을 시도했으나 통화가 되지 않았다.


지난달 찾아본 비례민주당 창준위 사무소 문 앞에는 ‘거주 중’이라는 포스트잇이 붙어있었다. 오피스텔 관계자는 “공실로 알고 있었는데 아니었나. 그 이상은 말씀드릴 수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준연동형 선거제 법안이 지난해 12월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고, 비례민주당 창준위는 같은 달 30일 등록됐다. 당시만 해도 민주당이 한국당처럼 위성정당을 만들기 위해 준비한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왔었다. 하지만 발기 취지문을 보면 "검경 수사권 조정, 공수처 법안 처리, 나눠먹기식 선거제도에만 몰입돼 있다"고 하는 등 민주당과 상반된 입장을 나타냈으며 민주당과는 관련이 없다.


'오비이락'일지는 모르지만 실제로 정치권 일각에서는 비례민주당 창준위와 관련해 A의원 연루설이 나돌기도 했다.

박 대표에 대해서는 주소지가 대전이라는 것 외에는 인적사항이 알려진 바가 없다. 등록된 전화번호로 통화를 시도하면 받지 않거나 아예 전화기가 꺼져 있기도 했다. 선관위는 '비례'라는 이름을 쓰는 당명 불허 방침을 정했고 이를 박 대표에게 전달했으나 지금까지 당명 변경 신청은 하지 않았다.



한편 비례민주당에 이어 미래민주당 창준위까지 지난 5일 등록된 터라 민주당은 곤혹스럽다. 이재정 민주당 의원은 " 흡사 민주당도 꼼수를 꾀하고 있는 듯 오해될 수 있는 명칭을 차용한 것부터 악의적이고 선거를 교란하는 탈법행위"라며 "특정 정치세력과 연동돼 있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으나, 설립 추진 대표나 그 사무실 소재지 등 관련 내용을 살펴보면 정상적인 정당 설립의 모습이 아님은 분명해 보인다"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