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 싸움에서 이기세요" 판빙빙, 신종 코로나 의료진 응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 싸움에서 이기세요" 판빙빙, 신종 코로나 의료진 응원 판빙빙/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슬기 인턴기자] 중화권 스타 판빙빙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을 치료하는 의료진을 응원했다.


28일 판빙빙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어머니 힘내세요. 이 싸움에서 이기세요. 무사히 돌아오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한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 속에는 신종 코로나 치료를 위해 격리 병동에 들어가기 전 아들에게 영상 편지를 남기는 의사 어머니의 모습이 담겼다.


한편 지난해 12월부터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신종 코로나에 의한 폐렴이 집단 발병했다. 신종 코로나는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주로 나타나며 정확한 감염원이나, 감염 경로, 잠복기 등에 대해서는 계속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정부는 신종 감염병 위기단계를 '주의'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했다. 30일 현재 국내 신종 코로나 확진자는 총 6명으로 이 중 여섯번째 환자는 세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첫 '2차 감염' 사례가 됐다.



질병관리본부는 다섯번째와 여섯번째 환자에 대해 "역학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