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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제일기획, 4분기 실적 일시적 부진… 밸류에이션 매력 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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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제일기획, 4분기 실적 일시적 부진… 밸류에이션 매력 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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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DB금융투자는 제일기획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예상치를 소폭 밑돌며 일시적으로 부진했지만 밸류에이션 매력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와 3만원을 유지했다.


제일기획의 지난해 4분기 매출총이익은 32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7% 늘어난 516억원을 기록해 시장예상치(매출총이익 3290억원, 영업이익 545억원)를 영업이익 기준으로 소폭 하회했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29일 보고서에서 지난해 3분기까지 분기 평균 13%의 성장률을 보였던 해외 자회사 매출총이익이 이번에는 2.5% 성장에 그친 점이 실적 부진의 주 요인이었다고 분석했다. 신 연구원은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 효율화가 진행되며 광고비 집행이 일시적으로 축소된 영향으로 북미는 전년 동기 대비 5.1% 성장에 그쳤고, 중국은 9.2%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중남미와 중동 등이 디지털과 비계열 중심으로 전체 해외 성장세를 견인한 점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경비 및 인건비 절감으로 총 판관비도 2.7% 증가에 그쳤다. 신 연구원은 “올해는 주요 광고주의 광고비 집행 정상화와 동시에 비계열 광고주의 성장으로 해외 및 디지털 고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7.8% 성장한 1조2563억원, 영업이익은 14.7% 증가한 2362억원의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고 했다. 중소형 인수·합병(M&A) 등은 고려하지 않은 수치이며, 구체화 시 실적 추정에 긍정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와 3만원을 유지했다. 신 연구원은 “영업이익 기준 글로벌 광고 대행사들이 5%대 이내의 저성장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일기획은 두 자리 수 실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해 배당성향 60% 기준으로 배당수익률 또한 4.0%대로 추정된다”며 “올해 예상 주가수익비율(PER)도 16.9배로 밸류에이션 매력도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클릭 e종목]“제일기획, 4분기 실적 일시적 부진… 밸류에이션 매력 유효”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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