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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인류 위한 진보' 비전 담은 두번째 캠페인 영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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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1월 첫 브랜드 캠페인 영상 이후 두번째

현대차, '인류 위한 진보' 비전 담은 두번째 캠페인 영상 공개 박준범 선수가 현대차 웨어러블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로봇 ‘H-MEX’를 착용하고 걷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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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가 ‘웨어러블 로보틱스(착용형 로봇공학)’ 기술로 하반신 장애를 가진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의 보행을 돕는 프로젝트 ‘두 번째 걸음마’ 영상을 23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11월 차세대 브랜드 비전인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소개하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첫 브랜드 캠페인 영상에서는 ▲로보틱스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자율주행 ▲수소전기차를 주제로 한 이야기들을 담아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개발 철학을 전한 바 있다.


당시 영상 중 로보틱스 편의 주인공인 박 선수는 현대차 웨어러블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로봇 ‘H-MEX’의 힘을 빌려 휠체어에서 일어나 활시위를 당기는 모습으로 관심을 끌었다.


이번에 공개된 ‘두 번째 걸음마’ 영상은 로보틱스 편의 후속 이야기다. 박 선수가 걸어가 어머니에 안기는 모습은 ‘이동(Mobility)’을 통해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순간을 담았다.


특히 현대차는 고객들이 휴대폰을 세워야 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사이트에 물체 기울기를 감지하는 자이로 센서를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박준범 선수와 선수 가족은 ‘H-MEX’ 기술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꾸게 됐다”며 “현대차는 ‘고객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이동 수단을 비롯해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간 중심의 진보적 미래 기술 발전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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