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속놀이 복주쥐~눈썰매장 신나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분 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날 테마파크 이벤트 풍성, 전통체험도 하고 선물도 받고~

민속놀이 복주쥐~눈썰매장 신나쥐~
AD



[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 기자]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차례를 지내고 가족과 즐길만한 곳을 미리 챙겨두자. '최소 비용,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곳이라며 더 없이 좋다. 그럼 테마파크와 리조트가 어떨까. 서울 근교 테마파크는 전통과 현대를 버무린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하고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곳도 있어 잘만 고르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리조트들도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며 설 나들이객을 유혹하고 있다.


◇에버랜드 설날 연휴 설캉스 떠나쥐

민속놀이 복주쥐~눈썰매장 신나쥐~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 글로벌 놀이


에버랜드가 24일부터 27일까지 이어지는 2020년 설날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설날 연휴에는 귀여운 쥐띠 캐릭터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은 물론, 명절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글로벌 놀이존과 2020년 대박을 기원하는 타로 스트리트, 스페셜 불꽃쇼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2020년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 '2020 비긴 어게인 위드 에버랜드'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에버랜드에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풍성해 설캉스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먼저 에버랜드가 2020년 쥐띠해를 맞아 새롭게 만든 '엣쥐'(에버랜드+쥐) 캐릭터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인증샷 이벤트가 펼쳐진다. 설날 연휴 기간 매일 밤, 에버랜드 우주관람차에서는 귀여운 엣쥐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긴 특별 영상이 상영된다.

민속놀이 복주쥐~눈썰매장 신나쥐~ 엣쥐 캐릭터상품 포토존


알파인 식당에는 스무 살의 설레였던 감성을 담은 '설렘 사진관'이 오는 23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설렘 사진관에는 사랑, 여행, 파티의 스토리 라인을 따라 총 8개 테마의 감각적인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특별한 설날 추억을 남기기에 좋다.


온 가족이 함께 놀이를 즐기며 스트레스도 풀고 2020년을 신나게 시작해보자.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연휴 기간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세계 각국의 놀이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글로벌 놀이존이 마련된다. 글로벌 놀이존에서는 윷놀이, 투호, 곤장치기 등 우리 나라는 물론, 따가오(베트남), 콩쥬(중국) 등 세계 전통놀이 소품이 비치되어 있어 에버랜드에 방문한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2020년 나의 운세를 믿거나 말거나 재미있게 점쳐 보고 싶다면 용하다고 소문난 에버랜드 타로 스트리트에 가보는 게 어떨까. 에버랜드 알파인 식당에 새롭게 마련된 타로 스트리트에서는 연애운, 재물운, 직장운 등 새해 운세를 타로카드를 통해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화려한 불꽃처럼 2020년이 대박 나길 기원한다면 24일부터 26일까지 특별하게 펼쳐지는 스페셜 불꽃쇼 '타임 오디세이' 관람을 추천한다. 수천 발의 불꽃이 밤 하늘을 수놓는 스페셜 불꽃쇼를 관람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꼭 이루고 싶은 새해 소망을 빌어 보는 것도 좋다. 설날 연휴 기간 오전 10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된다. 겨울을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는 설날 연휴 기간에도 3개 코스가 풀 가동한다.


◇롯데월드 설날 민속놀이 한마당 큰잔치

롯데월드가 민족 대명절 설날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접하기 힘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곳곳에서 선보이니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연휴 기간 '민속 한마당'(오후 5시)과 '민속놀이 한마당'(오후 5시 20분)을 연다. 북ㆍ장구ㆍ꽹과리 등 전통 타악기의 웅장한 연주를 시작으로, 여성 농악대의 사물놀이와 민속놀이패의 퍼레이드가 이어진다.

민속놀이 복주쥐~눈썰매장 신나쥐~ 롯데월드 민속놀이 한마당


부모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아이들에겐 새로운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와 온 가족이 한데 모여 즐기기 좋다. '민속놀이 한마당'뿐만 아니라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연주자의 북, 장구, 꽹과리 등 전통 타악기의 웅장한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민속 한마당'도 놓쳐서는 안 될 설날 콘텐츠다.


더욱 특별한 설을 원한다면 롯데월드 어드벤처 지하 1층에 위치한 '픽시매직'에서 한복 대여를 추천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유럽풍 건축물 사이로 다소 생소한 한복을 입은 채 활보하는 것 자체가 바로 인싸각이다. 한복을 입고 회전목마, 매직캐슬에서 사진을 촬영한다는 것은 둘도 없는 인생샷 획득 찬스다.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유산를 미니어처로 재현해놓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도 설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설날 당일에는 복 주머니를 차면 귀신이 물러가고 만복이 온다고 믿었던 설날의 세시 풍속을 알려주는 '복 주머니 만들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경자년을 기념해 등장한 쥐 도사와 윷놀이 대결을 펼치는 '민속놀이 한판 '쥐 도사를 이겨라!''도 열릴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도 특별 난타 공연을 25일과 26일 양일간 저녁 8시 118층 스카이데크에서 진행한다.


대북, 태평소 등 전통악기와 전자 피아노, 전자 바이올린 등 현대악기를 함께 연주하며 마당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악퍼포먼스 그룹 '붐붐'이 진행한다. 현대 국악 퍼포먼스와 환상적인 서울 야경이 어우러져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서울스카이 만의 설날 특별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언더씨킹덤에는 전래동화를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이달말까지 페이코 오더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티켓을 페이코 결제로 구매할 경우 2인 패밀리 종합이용권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역귀성 고객' 우대를진행한다. 1월에 이용한 고속버스, 기차, 비행기 티켓 또는 예매내역을 인증할 경우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입장권을 각각 2만1000원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파격 우대다.


◇서울랜드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

민속놀이 복주쥐~눈썰매장 신나쥐~ 서울랜드 설 특집 행사


서울랜드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민족 대 명절 설날을 맞이해 삼천리 동산 지역 일대에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특별 이벤트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을 진행한다. 설날 연휴 기간 서울랜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2020년 쥐띠의 해를 맞아 쥐 캐릭터와 서울랜드 대표 마스코트인 아롱이, 다롱이와 함께 머털이가 거리를 돌아다니며 고객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 서비스'도 진행한다. 역술가를 초청해 설날 연휴 기간에 고객의 신년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살' 행사를 진행한다


벽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고무줄놀이를 할 수 있는 '골목길 놀이터'와 달고나 만들기, 쫀디기 구워먹기, 가위바위보 메달게임 등 추억의 문방구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랜드 문방구'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통 풍습인 곤장 맞기 체험 '한방! 치료소'도 운영한다. 특별 이벤트로 서울랜드의 귀여운 캐릭터 머털이와 특별 게스트가 참여하는 가족대항 제기차기 대회도 열린다. 대결에 참여하면 얻을 수 있는 풍성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장 주변에는 온 몸을 따뜻하게 녹이는 겨울철 추억의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주 주말마다 푸드트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 '설랜은 야시장'은 설날을 맞이해 연휴 기간 내내 열릴 예정이다.

야간에는 국내 최고 빛 축제 '루나파크'가 펼쳐진다. 매일 밤 서울랜드의 28만 2250㎡의 넓은 공간 전체에서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빛 축제가 열린다.



조용준 여행전문기자 jun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