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스알에너지 강원도 화천 태양광발전소, MW급 준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스알에너지 강원도 화천 태양광발전소, MW급 준공
AD

㈜에스알에너지(정대홍 대표)가 강원도 화천에 태양광발전소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입지타당성을 확인하였고, 토탈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설계 및 인허가를 받은 후 차례대로 진행이 되었고 관리 및 유지보수에 신경을 쓰고있다고 전했다.


에스알에너지의 경우에는 상업용 태양광 발전으로 시작을 알린 곳이며 ESS에 이르기까지 신재생 에너지를 전문적으로 설계 시공하는 기업이다.


2019년 12월에는 강원도 화천에 MW급에 해당하는 태양광발전소를 준공하였다. 2019년 기준으로 태양광발전소 시공 300억 누적 매출을 기록했으며, 2020년 상반기에는 20MW급에 해당하는 태양광발전소공사가 수주되어 있다.


대략 250억 정도의 매출을 예상해 볼 수 있는 규모이며, 2020년에 500억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에스알에너지의 계획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LTE, loT 망을 활용하여 태양광, 풍력, ESS 등을 통합하는 모니터링 서비스 개발과 특허까지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곳이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곳이다.


앞으로 더 큰 목표를 가지게 될 글로벌한 기업으로 꼽힌다.


틈틈히 어르신들이 있는 곳에 태양광을 전달했던 곳이기도 하다. 경로당, 육아원 등에 후원금을 전달하거나 시설을 설치 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운 소식도 들려온다.



정대홍 대표는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