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순군 ‘설 연휴 종합대책’ 시행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24일부터 ‘설 연휴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재해·재난과 안전사고, 지방 물가안정과 연료 공급, AI 가축 방역, 쾌적한 생활환경, 산불 방지, 비상 진료, 급수, 공직기강 확립 등 12개 분야별로 대책을 수립했다.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2개반 12개 분야의 종합상황실과 대책반도 운영해 총 133명이 비상근무를 하며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를 대비하고 군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내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재난·재해 안전 대책은 상습 결빙 구간의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점검, 제설 작업 근무체계 구축과 운영 등이다.


또 연휴 기간 산불 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3개조 120명 규모의 전문 진화대를 구축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군은 훈훈한 설 명절을 위해 어려운 이웃 1365명과 사회복지시설 20개소에 생활용품, 쌀 등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종합대책을 통해 군민과 귀향객들이 설 연휴를 편안하고 즐거운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