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양천구 신정3동 통장협의회 생활용품·라면 등 130박스 기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토]양천구 신정3동 통장협의회 생활용품·라면 등 130박스 기증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쌀쌀한 바람이 볼을 스치는 차가운 연말!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미는 기부가 있어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아름다운 미담의 주인공은 양천구 신정3동 통장협의회.


신정3동 통장협의회는 통장 62명의 뜻을 모아 '2020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위해 약 280만원 상당의 라면·생활용품 등 130박스를 신정3동 주민센터에 기증했다.


통장협의회에서 자체 기부금을 모아 100만원 상당의 라면 70박스를 기증, 각 통장들이 아끼고 절약한 각종 생활용품들을 정성스럽게 모아 총 180만원 상당의 60박스를 더했다.


신정3동 통장 일동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뜻깊은 기부의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면서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골고루 배부되기를 희망한다고 기증 의사를 밝혀왔다.


식·생활용품 중 라면 70박스는 신정3동 주민센터를 통해 배부될 예정이며, 통장들이 개별적으로 모아 기증한 생활용품 60박스는 각 통장들이 직접 해당 통에 거주하는 어려운 주민에게 기증하는 방식을 취하는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김기순 통장협의회 회장은 “복지통장으로서 동네 구석구석을 살피며 돈이 없어 장도 제대로 못 보는 이웃들을 볼 때 마음이 많이 아팠다. 평소 늘상 사용하는 생활용품 정도는 직접 챙겨드리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기증하게 돼 기쁘다”며 행복한 미소를 보였다.


하재호 신정3동장은 “신정3동 통장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증해주신 라면은 홀로 사는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이 골고루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기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보다 많은 사랑이 전달될 수 있는 따뜻한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