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종대 "법정부담금·법인전입금, 서울 사립대 평균 수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종대 "법정부담금·법인전입금, 서울 사립대 평균 수준"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세종대학교는 재단인 학교법인 대양학원의 법정부담금 부담률과 법인전입금 비율이 서울 소재 사립대 가운데 평균 수준이라고 밝혔다.


20일 세종대에 따르면, 2019년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이 대학의 법정부담금 부담율은 서울 소재 44개 사립대 중 24위를 차지했다. 법정부담금은 교직원이 사학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4대 보험에 가입할 때 법인이 부담해야 할 비용이다.


학교법인이 대학 운영을 위해 지원하는 법인전입금 비율도 세종대는 서울 소재 45개 사립대 중 27위로 나타났다.


세종대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수한 교수를 채용하는 등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이런 노력 덕분에 올해 국내 언론사 대학평가에서 사회과학·우주과학 1위, 컴퓨터 분야 2위를 달성했고 라이덴 세계대학평가에서도 국내 일반대학 1위를 2년 연속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법정부담금을 많이 납부한 사립대는 주로 의대와 장례식장 등 수익사업체가 많은 곳"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세종대는 올해 발표한 THE 세계대학평가에서도 경영·경제 부문에서 국내 4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건설환경 분야 7위, 공대 10위를 차지했다. 호텔경영학 분야는 QS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위였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