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정수 성북구 부구청장,정릉시장 등 화재취약지역 안전점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손정수 성북구 부구청장,정릉시장 등 화재취약지역 안전점검 손정수 성북구 부구청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구 관계자와 함께 화재 취약지역인 정릉시장 등 전통시장 일대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 11일 제282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정릉시장 등 화재 취약시설 20개소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손정수 부구청장 주관으로 최근 화재사고가 발생했던 정릉시장에 대해 적재물 및 인화성물질 취급상태 등을 점검했다.


손 부구청장은 정릉시장 점검 후 “겨울철에는 시장과 같은 화재취약지역에서 난방기구 사용이 증가해 화재 위험성이 증가하므로 상인회를 중심으로 화재예방에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시장상인회 외에도 자율방재단과 동 마을안전협의회 등 안전관련 단체를 중심으로 취약시간대 안전순찰을 수시로 진행, 실질적인 화재예방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구는 정릉시장을 포함한 6개 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해 노후전선 정비사업 및 아크차단기 설치 등을 추진, 지난 11월에 완료, 안전관련 단체를 중심으로 보이는 소화기 등의 소방장비에 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성북구 시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문의는 성북구청 도시안전과(☎2241-2183)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