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성 리더 키운다…롯데, '와우' 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여성 리더 키운다…롯데, '와우' 포럼 개최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는 1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여성 리더십 포럼인 '롯데 와우 (WOWWay Of Woman) 포럼'을 개최한다.


롯데 와우 포럼은 그룹의 다양성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돕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12년 처음 시행된 이래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포럼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을 비롯해 여성 인재 500여명이 참석하며,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이복실 한국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 회장도 여성인재들을 격려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대리 및 사원급 직원들도 행사에 초청했다.


황각규 부회장은 "여성인재들의 성장이 롯데의 발전에 꼭 필요하다는 신동빈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신입사원과 간부의 비중을 늘리고, 기업 내 양성평등문화를 정착시키는 등 지난 14년간 그룹의 다양성 체계를 거듭 발전시켜왔다"며 "롯데그룹의 여성인재라면 누구나 당연히 여성 CEO의 꿈을 키우는 기업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동빈 회장은 다양한 사고를 가진 인재들이 존중 받고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든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인재 육성·양성 평등의 직장문화 구현을 주문해 오고 있다. 이에 국내 최초로 여성 자동육아휴직제도 도입을 비롯해 여성육아휴직기간 연장, 남성의무육아휴직제 및 남성육아휴직자 교육프로그램(대디스쿨) 도입, 여성육아휴직 후 복직 프로그램(맘스힐링) 운영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