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톡으로도 SSG닷컴 최저가 확인"…SSG닷컴, '챗봇' 서비스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카카오톡으로도 SSG닷컴 최저가 확인"…SSG닷컴, '챗봇' 서비스 확대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SSG닷컴이 '챗봇' 서비스를 확대하며 정보제공과 재미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섰다.


SSG닷컴은 챗봇 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과 삼성 채팅(RCS) 메세지를 통해 3일부터 정식으로 선보인다.


이번 챗봇 서비스는 지난 7월부터 5개월 간 인공지능(AI)개발팀에서 직접 기획 및 개발한 것으로, 외부 채널에서도 쇼핑정보와 운세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 SSG닷컴 모바일앱에서 운영 중이던 고객센터톡 챗봇을 통해서도 주문·배송, 교환·반품 등에 관한 문의는 해결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최적가, 레시피 정보는 물론, 오늘의 운세 등을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물어보면, 즉시 원하는 대답을 얻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최적가쓱·레시피쓱·검색쓱·운세쓱·타로쓱 등 총 5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적가쓱은 매일 달라지는 특가 상품 10개를 선정해 고객에게 제시하며, 레시피쓱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검색쓱 메뉴에서는 SSG닷컴 앱 접속 없이도 키워드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운세쓱, 타로쓱 메뉴를 통해 그날의 운세를 매일 받아볼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넣었다.


SSG닷컴은 이번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달 22일까지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챗봇에 '안녕쓱챗봇'을 검색하면 7만원 이상 구매시 할인 가능한 11%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은주 SSG닷컴 플랫폼개발담당 상무는 "지난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한 SSG닷컴의 고객센터톡 챗봇은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3000건이 넘는 등 고객 활용도가 높은 편"이라며 "특히 이번 서비스는 일반적인 플랫폼 엔진을 활용한 것이 아니라 SSG닷컴 내부부서에서 직접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향후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