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항공 50년史 발간…조원태 "부끄럽지 않은 오늘 만들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한항공 50년史 발간…조원태 "부끄럽지 않은 오늘 만들것"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대한항공이 50년의 사사(社史)를 담은 '대한항공 50년사'를 발간했다.


대한항공은 29일 오전 인천시 중구 그랜드하얏트인천에서 '대한항공 50년사 편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엔 조 회장을 비롯한 한진그룹 및 대한항공 관계자 140여명이 참석했다.


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사사는 대한항공이 50년을 넘어 100년, 그리고 다음 세대로 계속 영속해 나아갈 때, 그 시대의 후배들에게 오늘은 어떤 의미로 기록될 것인지 우리 스스로에게 묻게 한다"면서 "후대의 임직원들이 지금에 대해 평가하고 기록할 때 부끄럽지 않을 대한항공의 오늘을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하게 한다”고 전했다.


대한항공 50년사는 537쪽 분량의 '통사', 161쪽 분량의 '화보' 등 총 2권으로 구성됐다. 1권인 통사에는 고(故) 조중훈 창업주, 조양호 전 회장의 경영철학을 주요 어록과 화보로 재정리하는 한편, 1969년 이래 대한항공의 50년 역사를 1부 항공운송사업 부문과 2부 항공우주사업 부문으로 구분해 정리했다.


2권인 화보에는 ▲대한항공의 역사적 사건 50개를 선정해 정리한 '역사화보'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고객을 위해 깨어 있는 대한항공의 24시간을 촬영해 구성한 '현황화보' ▲대한항공의 5개 분야별 대표 사회공헌 활동을 화보로 수록한 '나눔경영화보' ▲대한항공의 50년간 주요 변화를 시각적으로 구성한 '인포그래픽' 등이 담겼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사사를 전자책으로도 제작, 자사 홈페이지·뉴스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