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왼쪽 두번째)과 박수복 전산정보관리관실 정보화3담당관 등이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세청은 24일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제출한 464건 가운데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16건을 선발했고 이날 최종 결선을 치러 수상자를 선정했다.


국세청은 모바일 홈택스 확대사업을 '세금 신고·납부, 장려금 신청, 연말정산 이제는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라는 제목으로 혁신사례를 제출했다.


이 사례는 국민들의 인터넷 사용환경이 PC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전환되고 5G상용화 이후 모바일 시대가 열림에 따라서 국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국세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 개편하는 내용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PC기반에서 제공하는 홈택스 서비스를 모바일로 더 많이 제공해 국민들의 납세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