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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광저우 모터쇼서 '라페스타 전기차'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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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현대자동차가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전용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 전기차'를 최초로 선보이고 중국시장 공략에 나선다.


22일(현지시간) 현대차는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전용모델 라페스타의 전기차 버전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EV 콘셉트카 '45(포티파이브)'와 고성능 전기차 '벨로스터 N ETCR'를 비롯해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며 현대차의 미래 전동화 비전을 밝혔다.


차석주 중국제품개발 담당 부사장은 "라페스타 전기차 출시로 중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및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엔씨노 전기차-링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페스타 전기차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게됐다"며 "향후 현대차는 전 차급에서 전동화를 실현함으로써 중국의 청정한 미래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브랜드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 광저우 모터쇼서 '라페스타 전기차'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 광저우 모터쇼 참가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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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페스타 전기차는 작년 10월 출시된 중국 전용 모델 '라페스타(중국명 菲斯塔?페이스타)'의 친환경 모델로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전면부에는 막음 처리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반광크롬 가니쉬 등이 적용돼 미래지향적인 전기차의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상어 아가미처럼 빗금 형태로 뻗은 주간주행등(DRL)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측면부의 전기차 전용 에어로 휠과 평평한 차체 하부는 공기저항계수를 낮춰 연비와 동력성능을 향상시키며, 후면부 하단에는 풍부한 볼륨감의 디퓨저 가 적용돼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차체 안정감을 높여준다.


현대차, 광저우 모터쇼서 '라페스타 전기차' 최초 공개 현대차 라페스타 전기차


라페스타 전기차는 56.5kWh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490km까지 주행 가능하며(유럽 NEDC 기준) 충전 시간은 급속 충전(30~80%)시 40분, 완속 충전(0~100%)시 9.5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최대 출력 183.7마력, 최대 토크 31.6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전용 모터를 탑재했으며, 패들쉬프트 회생 제동을 적용해 제동감을 높이고 주행의 재미를 더했다. 전기차 전용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운전자에게 가까운 전기 충전소를 안내하고 전기 충전 및 공조 예약, 충전량 설정 등 전기차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도 대거 적용했다.


이외에도 운전 중 썬루프, 윈도우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바이두 두어(Duer) OS 음성인식 시스템'과 집에서 원격 시동, 공조 제어, 도어 잠금 등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스피커 연동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능을 담았다.

현대차, 광저우 모터쇼서 '라페스타 전기차' 최초 공개 현대차 라페스타 전기차


한편, 이날 현대차는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콘셉트카 45도 함께 선보였다. 45는 향후 현대자동차 전기차 디자인의 이정표가 될 전동화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에 기반해 제작된 EV 콘셉트카다. 외장은 직선적이고 힘찬 느낌의 라인이 다이아몬드 형태의 인상을 주며 내장은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량의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도 현대차는 고성능차 및 친환경차 개발 역량이 집약된 첫 번째 고성능 전기차 벨로스터 N ETCR과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을 전시해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의 주도권 경쟁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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