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니워커, 왕좌의 게임 위스키 '송 오브 아이스'·'송 오브 파이어' 한정판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니워커, 왕좌의 게임 위스키 '송 오브 아이스'·'송 오브 파이어' 한정판 출시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지난해 말 위스키 팬들 뿐만 아니라 HBO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 팬들까지 설레게하며, 제품 품귀 현상까지 일으켰던 주인공이 새롭게 돌아온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세계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왕좌의 게임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인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와 ‘조니워커 송 오브 파이어’ 2종 한정판을 국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카치 위스키와 TV 드라마, 각 분야 최고 브랜드들이 협업해 출시 전부터 많은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조니워커’ x ‘왕좌의 게임’ 한정판은 올해 시즌 8을 마지막으로 종영한 왕좌의 게임 프리퀄 에피소드 내년 방영을 앞두고 기획됐다.


이번 조니워커 한정판은 왕좌의 게임의 두 가문 ‘스타크 가문’과 ‘타르가르옌 가문’을 모티브로 삼아, 원작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에서 이름을 따왔다.


먼저 ‘늑대’와 ‘겨울’을 상징하는 스타크 가문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는 이름에서 보여지듯 추운 지역인 스코틀랜드 가장 북쪽의 양조장에서 숙성된 클라이넬리시와 캐머론 브릿지 원액을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과일맛을 느낄 수 있도록 40.2도로 제조됐다.


‘조니워커 송 오프 파이어’는 ‘용’을 다루는 가문인 타르가르옌 가문을 모티브 삼아 제작돼, 캐머론 브릿지 원액에 아일레이를 대표하는 쿨일라 몰트 원액을 블렌딩해 송 오브 아이스에 비해 스파이시하면서 스모키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40.8도로 만들어졌다.


내년 방영 예정인 왕좌의 게임 프리퀄 에피소드는 송 오브 파이어의 모티브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300년 전 이야기를 중점으로 풀어낼 예정이라, 일찍부터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경우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전작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통해 다시 한번 올 겨울 국내 소비자들이 스카치 위스키의 매력에 빠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조니워커는 밝고 경쾌한 스카치위스키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다음달 초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5만원대로 대형 할인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