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H 봉사단 23명 베트남 파견…초교 도서관 짓고 책 1200권 기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H 봉사단 23명 베트남 파견…초교 도서관 짓고 책 1200권 기증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11일부터 4박5일간 베트남 흥옌성 소재 뿌띤(Phu thinh) 초등학교에 LH 나눔봉사단 23명을 파견해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서 LH는 ‘리투엉켓 산업도시’ 개발이 추진 중인 흥옌성 내 뿌띤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도서관 신축, 교육환경 개선, 교육 기부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뿌띤 초등학교는 지난해 LH 나눔봉사단이 방문해 한국문화 교육을 시행하며 처음 인연을 맺은 곳으로, 독서특화 학교로 지정됐으나 전용도서관이 없어 다량의 도서를 교실에 보관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LH는 현지 학생들에게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자 위해 ‘LH 나눔봉사단’을 현지에 파견해 학교 내 노후담장 등에 대한 보수·도색과 타일설치 등의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도서 1200권을 기증했다.


한편, LH는 베트남 외에도 지난 9월 ‘미얀마 야웅니핀 산업단지’ 착공과 더불어 저소득층이 밀집된 ‘양곤 다케다 10지역’에 나눔봉사단을 파견해 현지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인프라(풋살장) 구축, 기자재 지원, 교육기부 및 노후시설물 개보수 활동을 수행한 바 있다.



변창흠 LH 사장은 “LH는 해외개발을 앞둔 동남아시아 여러 개발도상국들의 교육인프라 구축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며, “특히 공사의 업무특성을 살린 교육시설 건립,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문화교류 활동을 중점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