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그룹,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과 울산서 각각 19일 29일 열려


SK그룹,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SK가 우수 협력사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동반성장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현장 채용 뿐 아니라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SK그룹은 서울과 울산에서 동반성장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서울지역 채용박람회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강남구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열린다.


이 자리에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등 SK 주요 관계사들이 추천하는 우수협력사와 사회적기업 66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채용부문은 정보통신(IT), 연구개발(R&D), 기술, 생산·품질, 홍보·마케팅, 영업 및 경영지원 등으로, 신입과 경력직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자들의 면접기회를 확대해 실제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전면접예약 시스템이 운영된다. 구직자들은 홈페이지 사전등록시 면접예약과 인적성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 해당 기업의 기업문화와 복지체계 등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세부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기업별 인사담당자가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면접까지 진행한다. 또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취업전략 세미나,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가상현실(VR)을 통한 모의면접 체험, 면접복장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서울에 이어 울산에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SK 관계사들의 울산지역 우수 협력사 24개사가 참여한다.


채용상담 부스가 운영되며 직업심리상담, 취업특강 등 관련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개막식 직후 협력사 CEO 간담회를 열어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이항수 SK SUPEX추구협의회 PR 팀장은 "SK는 핵심 경영철학인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향후에도 협력사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는 지난 2005년 '행복동반자 경영' 선언 이후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2006년부터는 협력사 역량강화 교육과정인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운용 중이다. 2009년에는 협력사들이 사업자금을 저리로 빌릴 수 있는 '동반성장펀드'를 발족했으며, 지난해에는 1~3차 협력사간 현금결제를 지원하기 위한 '현금결제지원펀드'도 신설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