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코리아, 고성능 스포츠 세단 M340i 국내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BMW코리아, 고성능 스포츠 세단 M340i 국내 출시 BMW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340i
AD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BMW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340i를 국내 시장에 31일 공식 출시했다.


뉴 M340i는 3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M 퍼포먼스(M Performance) 모델로, 3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다양한 최신 편의사양을 갖춘 차종이다. 뉴 M340i의 국내 판매가는 7500만원으로 책정됐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 및 'M스포츠 디퍼렌셜 장치'를 적용한 뉴 M340i는 성능 측면에서 기존 뉴 330i와 고성능 M3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일상에서 고성능 주행감성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하는 차량으로 평가받는다.

BMW코리아, 고성능 스포츠 세단 M340i 국내 출시

뉴 M340i는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ℓ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4.6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되며, 복합 연비는 9.9km/ℓ다.


뉴 M340i에는 역동적인 민첩성과 높은 주행 안정성을 구현하는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 어시스트와 조향각을 모두 조정할 수 있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을 기본 장착해 더욱 직접적이고 정확한 조향감을 만끽할 수 있다.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메쉬 디자인의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M 리어 스포일러, M 퍼포먼스 배기시스템 및 사각 테일 파이프 등 외관 곳곳에는 M 퍼포먼스 전용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여기에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을 더해 M 퍼포먼스 모델다운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센사텍 대시보드,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BMW코리아, 고성능 스포츠 세단 M340i 국내 출시

뉴 M340i에는 반자율주행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을 포함해 하이빔 어시스턴스 기능을 적용한 BMW 레이저 라이트 등 이노베이션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에는 도심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탑재됐으며, 또한 '스톱&고'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이 지원된다.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과 3D뷰, 자동 주차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기본 적용된다.



그밖에도 뉴 M340i는 최신 리모트서비스 기능과 컨시어지 서비스, 애플 카플레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셜'을 무상 제공하며 운전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