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금융, 2년 연속 금융 지배구조 1위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B금융, 2년 연속 금융 지배구조 1위 선정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AD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KB금융지주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19년 지배구조 우수기업'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금융기관 중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업지배구조원은 이사회 운영, 주주권리 보호, 위험관리, 내부통제, 공시 등 기업의 지배구조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배구조 우수기업을 결정한다. 금융기관의 경우에는 바젤은행감독위원회(BCBS), 금융안정위원회(FSB) 등의 국제 가이드라인과 국내 금융기관 특화 평가 모형을 적용해 평가하고 있다.


함께 발표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도 모든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뜻 깊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 확립은 물론, 기업활동 전반에 ESG기준을 적용하여 국내외 지속가능경영 부문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달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의 책임은행원칙'에 서명기관으로 가입하고, 국내 금융기관 중 단독으로 'UNEP FI 기후공동협약'에도 참여했다.


또 양성 평등을 위한 노력을 통해 '2019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에 국내 기업 최초로 편입됐으며, '탄소정보 공개 프로젝트' 금융 부문 탄소경영 섹터아너스를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같은 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국제 컨퍼런스'에서 4년 연속 월드지수에 편입되기도 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