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쉐보레 스파크, 경차 부문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쉐보레 스파크, 경차 부문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쉐보레 스파크(사진=한국GM)
AD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한국GM은 쉐보레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8년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한민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전반적 만족도, 제품, 서비스 및 이미지 관련 요소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등 3개 항목의 점수를 합산한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이번 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85.1점을 획득해 기아차 모닝을 제치고 5년 연속 경형 승용차 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스파크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부문에서 경쟁 모델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저 톨레도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는 뛰어난 안전과 품질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대한민국 대표 경차로 고객의 곁을 지켜온 모델”이라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1위 달성은 스파크의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쉐보레의 노력이 고객에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고 말했다.



국내 시판 중인 경차 가운데 유일하게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1등급을 획득한 스파크는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비율을 동급 최고 수준인 73%까지 확대해 차체 강성을 높였다. 동급 모델 중 유일하게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과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을 탑재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