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풀무원, 中상하이 국제수입박람회 참가···"'푸메이뚜어' 적극 알릴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작년 이어 2년 연속 참가

 풀무원, 中상하이 국제수입박람회 참가···"'푸메이뚜어' 적극 알릴 것" 풀무원 중국법인인 푸메이뚜어식품의 두진우 대표가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풀무원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풀무원은 성공적인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해 다음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2회 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시진핑 국가 주석이 중국 경제 활성화와 시장 개방을 목적으로 추진한 것으로 수입을 주제로 하는 국가 차원의 박람회이다.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중국 각지에서 선정해 초청한 바이어로 관람객이 구성돼 중국 시장에 진입하는 가장 효과적인 통로로 인식되고 있다.


풀무원은 제 1회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됨에 따라 운영 규모를 더욱 확대해 오는 11월 제 2회 박람회 행사에 참가한다는 설명이다. 실제 작년 제1회 때에는 151개국 220여 글로벌 기업을 포함 36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40만명의 바이어가 박람회를 방문, 현장에서 체결된 전체 기업의 계약액만 해도 578억달러에 달한다.


풀무원은 당시 독창적이고 내실 있는 식품 홍보관 구성으로 관람객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다양한 글로벌 상품을 중국 시장에 효과적으로 소개하고자 총 6개 규모(54㎡)의 부스 공간에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국가별 사업을 대표하는 두부, 파스타 등의 제품을 전시했다.

 풀무원, 中상하이 국제수입박람회 참가···"'푸메이뚜어' 적극 알릴 것" 작년 11월 개최된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풀무원 부스 외관. 사진=풀무원


특히 중국사업과 다양한 제품 홍보를 위해 쿠킹쇼와 시식행사, 뉴미디어를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해 중국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하루 3회 한중 세프 드림팀의 쿠킹쇼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시식 행사를 통해 한국의 맛과 멋을 선보였다. 부스에 설치된 대형 LED 화면을 통해 요리장면과 관람객들의 모습을 생중계해 현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도 힘썼다. QR코드를 활용한 프로모션과 포토존 이벤트를 운영하여 ‘즐기는’ 박람회로서 중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풀무원의 부스 운영과 노하우는 지난 2월 열린 제2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설명회에서 박람회 운영 성공 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두진우 풀무원식품 중국 법인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제 1회 박람회 운영시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업계 전문가 비중이 높아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으로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번 박람회 참석을 계기로 중국 시장에서 풀무원의 중국 브랜드 '푸메이뚜어(圃美多)'를 적극 알리고 중국 소비시장 진출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10년 중국법인 푸메이뚜어를 설립하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중국 현지에서 두부, 파스타, 우동, 냉면 등 신선식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최근 중국시장에서 최대 화두로 떠오른 신유통 플랫폼 O2O(Online to Offline) 채널인 알리바바 허마를 통해 두부와 파스타뿐 아니라 냉면, 떡볶이 등을 판매해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