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억의 자동차, 전기車로 출시된다면?" 1위는 현대 포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추억의 자동차, 전기車로 출시된다면?" 1위는 현대 포니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SK엔카 직영 중고차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전기차로 다시 출시됐으면 하는 추억 속 자동차'를 묻는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10개의 모델 중 현대차 포니를 선택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고 1일 밝혔다.


설문 이벤트는 SK엔카닷컴이 운영하는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에서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2일까지 실시됐다. 총 1만126명이 참가했으며 복수 응답을 포함한 총 응답수는 1만2155개로 집계됐다.


투표 대상 추억 속 자동차는 ▲폭스바겐 골프 1세 ▲현대 포니, ▲폭스바겐 비틀 ▲현대 그랜져 1세대 ▲BMW 3시리즈 2세대 ▲현대 엘란트라 ▲미니 1세대 ▲대우 에스페로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포드 머스탱 쿠페였다.


이 중 1975년에 출시된 현대 포니가 총 응답 수의 21.9%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포니는 최근 현대차가 포니 탄생 45주년을 기념한 전기차 콘셉트 '45'를 선보이면서 다시 회자되고 있다.


다음으로 포드 머스탱 쿠페가 15.3%, 폭스바겐 비틀이 14.2%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폭스바겐은 최근 전기차로 개조한 e-비틀을 선보이며 고객이 소유한 올드 비틀을 전기차로 개조해준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와 미니 1세대, 현대 그랜저 1세대도 각각 10.5%, 9.5%, 8.3%로 비교적 많은 선택을 받았다. 미니 역시 지난 서울모터쇼에서 전기차 콘셉트 '클래식 미니 일렉트릭'으로 재탄생한 모습을 선보였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