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브로드밴드, Btv AI 활용 현대백화점 콘텐츠 검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SK브로드밴드, Btv AI 활용 현대백화점 콘텐츠 검색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B tv X 현대백화점 AI발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7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 tv X 현대백화점 AI발화’는 B tv에서 AI발화로 현대백화점에서 제작한 시니어, 아웃도어 패션 동영상 콘텐츠를 불러 시청할 수 있다. ‘B tv X 현대백화점 AI발화’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B tv VOD를 시청할 수 있는 B포인트 및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B tv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AI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시니어 고객들이 AI음성 서비스 사용경험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B tv AI발화를 이용하면 현대백화점이 제작한 ‘현대백화점 패션제안’ 6편(시니어 패션제안 3편, 가을 아웃도어 패션 제안 3편)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AI발화를 통해 해당 컨텐츠를 검색, 시청한 고객 500명을 추첨해 B tv VOD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B tv B포인트 1만P 적립, 현대백화점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또 AI발화 이용 고객 전원에게 현대백화점 내방 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쿠폰을 드린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안에 시니어 고객을 위해 ‘VIVA 시니어관’은 설치했고, 국내 IPTV 사업자 중 최초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또 VIVA 시니어 당구대회, 시니어 스마트교육을 진행하는 등 시니어를 위한 특화 컨텐츠를 선도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 장은 “AI기능은 리모컨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에게 큰 잠재력을 가진 기술”이라면서 “음성 조작을 통해 시니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다양한 콘텐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B tv가 다양한 제휴사들 AI 발화 기능을 활용한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마케팅을 넘어 AI 기능은 고객편의성을 증진하여 브랜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