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 관악구 취업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0월2일 오후 2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30여개 구인기업 참여, 다양한 취업지원관 운영 및 취업자신감 특강

'2019 관악구 취업박람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0월2일 오후 2시 구청 8층 대강당에서 '2019 관악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구직자들의 고용기회 확대 및 취업난 해소를 위해 30여 개 우수 중·강소기업이 직접 참여, 구직자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활력을 높이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특히, 올해는 일자리 커뮤니티 공간인 ‘용꿈꾸는 일자리카페’ 에서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는 주제로 KBS 개그맨 고혜성 강사의 취업자신감 향상 특강도 진행된다.


이외도 ▲가상 면접훈련을 통해 면접스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VR면접 체험 부스 ▲나에게 맞는 진로탐색을 도와주는 직업심리검사 및 취업타로 부스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부스 ▲합격하는 이력서 만들기 부스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취업지원관을 운영하여 취업활력을 돋운다.


구직을 희망하는 주민은 특별한 사전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체의 경우 참가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구비, 관악구 취업박람회 운영사무국(☎2178-8041)로 유선, 또는 이메일 (jobfair@staffs.co.kr)로 신청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성공은 물론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가 취업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의 우수인력이 채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2019. 관악구 취업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일자리센터(☎879-5041), 또는 관악구 일자리벤처과(☎879-667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