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안군, 중국 강소성 상숙시와 문화·관광 교류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자매결연 도시 간 문화·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무안군, 중국 강소성 상숙시와 문화·관광 교류 협약 체결 김산(왼쪽 첫번째) 무안군수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강소성 상숙시를 방문해 ‘문화·관광 분야의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강소성 상숙시를 방문해 ‘문화·관광 분야의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상숙시와 국제우호 도시 체결 30주년을 맞이해 두 도시 간의 문화·관광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하고 무안군의 문화와 관광 산업 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무안군과 중국 상숙시, 호주 타운즈빌시, 일본 아야베시, 사쓰마 센다이 등 5개 도시는 문화·관광 상호협력과 함께 경제·교육 등 다방면의 분야까지 교류를 넓혀나가기로 약속했다.


무안군과 상숙시는 지난 2016년 공식적인 우호 교류 협정을 체결한 이래 꾸준한 상호방문을 통해 인적·문화·교육 교류를 이어왔다.


특히, 청소년 교류를 통해 양국의 청소년들이 국제적 안목을 넓히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무안군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인적 교류뿐만 아니라 경제·문화 민간 교류 등 다양한 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해 상숙시와 함께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