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협, 인도 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9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서 ‘인도 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

무협, 인도 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이동은 플래닛11글로벌 전 대표이사가 인도 소비시장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무협)
AD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19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인도 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인도 소비시장 특성, 마케팅 전략, 주요 세법 및 최근 동향, 물류 환경 및 통관 전략 등 인도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공유됐다.


김용식 포스코경영연구원 박사는 “인도는 모디 총리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2014년 이후 7%대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13억 명의 풍부한 노동력과 거대한 내수시장을 갖춘 매력적인 시장”이라면서도 “여전히 열악한 인프라, 불안정한 환율, 불투명한 시장구조 등 경영상 애로요인이 존재해 기업들은 장기적으로 인도 전문가를 키우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불확실한 세계 교역환경으로 수출 다변화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인도는 우리 기업들이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시장”이라며 “정부의 신남방정책과 발맞춰 협회도 다양한 인도 진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