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투자증권, 손실 -10% 제한 스텝다운 ELS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기상환 시 연 4.50% 수익 지급
만기 상환 시 기초자산의 성과 대비 수익 결정
최대 수익률 제한 없으나 최대 손실률 -10%로 제한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NH투자증권이 오는 20일 오후1시까지 안정성을 높인 원금부분지급형 스텝다운 '주가연계파생증권(ELS) 18682호'를 판매한다.


원금부분지급형 스텝다운 ELS는 기존 일반 스텝다운 조기상환 구조에 기초자산의 성과에 연동하는 만기 구조를 결합한 상품이다. 만기 전 조기상환 기회가 있으며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면 사전에 약속된 확정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 상환 시에도 최대 손실은 제한하고 최대 수익에는 제한을 두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일반 스텝다운형 상품이 녹인(Knock-In) 구조로 인해 원금손실 손실률이커지는 점을 보완하고자 -10%를 초과화는 손실 위험은 차단했다. 대신 조기상환수익률이 없어지고 기초자산의 성과에 따라 수익이 결정된다. 일정 수준이상을 넘는 주가 상승 시에는 조기상환수익률보다 높은 수익 상환도 가능하다.


'NH투자증권 ELS 18682호'는 일본 니케이 225지수(NIKKEI225), 홍콩H지수(HSCEI), 유로스톡스50(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만기는 2년, 조기상환평가 주기는 매 6개월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연4.50%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된다.



서혁준 NH투자증권 에쿼티 솔루션부 부장은 "최근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이 확대된 상황에서 안정성이 강화된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손실 -10% 제한 스텝다운 ELS 판매
AD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