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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시스템 오픈’ KB국민카드, 앱 오류 발생…이용자 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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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시스템 오픈’ KB국민카드, 앱 오류 발생…이용자 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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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KB국민카드가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가동한 첫날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 오류 현상을 빚고 있다. 추석 연휴 중 시스템 점검을 위해 일부 서비스를 중단시켰던 국민카드가 점검 종료 뒤인 16일 오전까지도 시스템 오류를 내고 있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현재 일부 이용자들의 KB국민카드 모바일 앱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앱 실행시 로딩 시간이 평소보다 오래 걸리거나, 앱 접속이 전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앞서 KB국민카드는 차세대시스템 개시를 위해 추석 연휴 기간인 12일 자정부터 16일 오전 8시까지 시스템 점검을 진행하고 일부 거래 일시 중단을 안내한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개시하는 과정에서 평소보다 거래량이 급격히 늘면서 시스템 부하로 접속이 조금 지연되는 현상”이라며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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