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서울터미널 한때 '전산장애'…버스 놓쳐 시민들 큰 불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서울터미널 한때 '전산장애'…버스 놓쳐 시민들 큰 불편 동서울터미널 등에 따르면 이날 정오께부터 예매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현장 발권기가 연동되지 않는 전산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는 오후 3시 30분께 해결됐으나 매표창구에 많은 승객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혼잡을 빚었다./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추석 연휴 시작 하루 전인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동서울종합터미널 발권기 오류가 발생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동서울터미널 등에 따르면 이날 12시께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예매한 티켓이 현장 발권기에서 발급이 되지 않는 등 전산 오류가 발생했다.


이날 전산 오류로 일부 시민들은 예매한 버스표를 제때 발권하지 못해 버스를 놓치는 등 불편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승차권을 예매한 승객들까지 매표소에서 다시 발권해야 하게 되면서 대기 시간이 길어졌다.


전산 오류는 오후 3시 30분께 해결됐으나 매표창구에 많은 승객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혼잡을 빚었다.


서울에서는 동서울터미널을 제외한 다른 터미널 발권기에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동서울터미널 관계자는 "모바일 앱의 전산 문제로 발권기 연동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라며 "현장 매표소에서 예매 내역을 확인 후 발권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