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재인탄핵'vs'검찰단체사표환영', 조국 임명되자 온라인 실검 전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문재인탄핵'vs'검찰단체사표환영', 조국 임명되자 온라인 실검 전쟁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이 9일 정부과천청사 법무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하자 네티즌들은 '검찰단체사표환영', '문재인 탄핵' 등의 검색어를 실시간 검색어 상위 순위로 올려 인터넷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


9일 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등 6명 장관 및 장관급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다. 법무부 장관에 조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 최기영, 여성가족부 장관에 이정옥,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한상혁,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에 조성욱, 금융위원회 위원장에 은성수 후보자를 각각 임명했다.


문 대통령은 조 장관 임명 재가에 대해 "명백한 위법행위가 확인되지 않았는데도 의혹만으로 임명하지 않는다면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며 "저와 함께 권력기관 개혁을 위해 매진했고 성과를 보여준 조국 장관에게 그 마무리를 맡기고자 한다는 발탁 이유를 분명하게 밝힌 바 있다. 그 의지가 좌초돼선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재인탄핵'vs'검찰단체사표환영', 조국 임명되자 온라인 실검 전쟁 사진=네이버·다음 실시간 검색어 캡처


그러나 이날 문 대통령이 조 장관을 임명한 직후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는 '문재인 지지', '검찰단체사표환영' 등의 검색어도 순위권에 올랐다. 이는 조 장관 가족과 주변 인사들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을 비난하는 내용이다.


조 장관 임명을 반대하는 누리꾼들 역시 '문재인 탄핵'을 실시간 검색어 순위권에 올렸다. 조 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도 불구하고 조 장관에 대한 임명을 강행한 문 대통령을 비난하는 것이다.


한편 실시간 검색어를 통한 응원전은 지난달 27일 조 장관이 후보 시절, 조 장관의 법무부 장관 적격성 여부를 놓고 누리꾼들이 '조국힘내세요'와 '조국사퇴하세요'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리며 시작됐다.



지지자들은 '가짜뉴스아웃',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 '나경원자녀의혹', '법대로조국임명', '15시국민청문회' 등 키워드를 통해 지지의사를 밝히는가 하면,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되던 지난 2일에는 한국기자질문수준', '근조한국언론' 등의 단어를 집중 검색해 순위에 올리기도 했다.





허미담 인턴기자 damd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