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초구 서리풀페스티벌 내 51개 실내공연장 '들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1일부터 8일간 열리는 서리풀페스티벌, 축제기간 내내 서초 전역 51개 실내공연장이 ‘들썩들썩’...정효아트센터, 흰물결아트센터, 코스모스아트홀 등 소규모 민간 공연장 대거 참여, 33회 무료 실내공연 선사

서초구 서리풀페스티벌 내 51개 실내공연장 '들썩'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한국형 에든버러 축제를 지향하는 서리풀페스티벌에 51개 공연장이 동참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서리풀페스티벌에 예술의전당·국립국악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기관을 비롯 코스모스아트홀·쿤스트하우스 등 소규모 민간 공연장 등이 대거 참여해 클래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에 참여하는 소규모 민간 공연장 23곳에서는 청년예술인들이 펼치는 ‘서초 실내악 축제’가 열린다. 현악 4중주, 목관 5중주, 콘트라베이스 등 연주자의 열정과 호흡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악의 진수를 선사한다.


'서초 실내악 축제'는 서초음악문화지구 특화 클래식 콘서트로 청년예술인들을 발굴, 이들에게 공연할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기획됐다.


또, 8일간의 축제기간 내내 총 33회의 무료 실내공연이 이어진다. 서초 곳곳의 공연장에서 하루 평균 최소 2회에서 최대 5회까지 무료공연이 열리는 것.


누구나 부담없이 다양한 라이브 음악을 축제기간 내내 코앞에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으니 보는 이들에게도 쏠쏠한 재미를 준다. 국립국악원과 정효아트센터,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일부 공연은 서리풀페스티벌을 기념, 서초구민에 한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체 공연일정은 서리풀페스티벌 홈페이지(www.seoripul.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서리풀페스티벌에는 많은 민간 공연장이 동참하고 마에스트로를 꿈꾸는 청년예술인들에게 활동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청년예술인들이 음악도시 서초를 넘어 더 넓은 세계로 뻗어나가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