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G.Lab’ 운영대학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호남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G.Lab’ 운영대학 선정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모한 ‘2019 광주콘텐츠코리아랩 G.Lab’ 운영대학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호남대는 G.Lab 운영대학으로써 도시재생과 문화관광 분야 ‘문화관광 영상정보콘텐츠 스마트형 실무인력 양성 랩(책임교수 정은성)’을 운영하게 됐다.


4차산업 혁명 시대 사회 및 기술 환경변화에 부응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마트형 실무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문화관광 영상정보콘텐츠 스마트형 실무인력 양성 랩 운영을 통해 청년의 시각으로 광주광역시의 발굴되지 않은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발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 제작 예비 창작자를 발굴에 나선다.


이번 G.Lab 운영을 위해 관광경영학과, 문화산업경영학과, 신문방송학과 전임교원과 영상콘텐츠 산업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문화관광 영상정보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5개 과정 105시간의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호남대 G.Lab 운영대학 선정은 지난 1년간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에서 진행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관련 지원 사업이 밑거름이 됐다고 분석된다.


대학혁신사업단은 GLab에 참가하는 호남대 재학생에게는 광주의 문화관광 영상콘텐츠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가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G.Lab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 관련 학과 실습 공간 및 매직스튜디오를 교육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화관광 영상정보콘텐츠 스마트형 실무인력 양성 랩’은 일반인에게 개방되고 G.Lab 모집요강은 호남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