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성욱 후보자 "형부 회사, 미신고 겸직 '송구'…한화 사외이사땐 준법경영안에 기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성욱 후보자 "형부 회사, 미신고 겸직 '송구'…한화 사외이사땐 준법경영안에 기여"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자료사진)
AD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형부 회사에 감사로 재직하며 서울대에 겸직신고를 하지 않은데 대해 "송구하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조 후보자는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한국개발연구원(KDI) 근무 시절부터 형부 회사의 감사를 맡았는데 무보수 감사는 KDI의 겸직신고 대상이 아니었다"며 "서울대 교수로 임용되면서는 겸직을 신고했어야 했는데 송구하다"고 말했다.


조 후보자는 1997년 9월부터 2003년 2월까지 KDI 연구위원으로 일했다. 형부 회사에서 2000년 9월~2012년 12월31일 감사를 맡아왔다. 2005년 9월 서울대 교수로 임용된 후에는 겸직신고를 해야했지만 이를 하지 않은 것이다.


조 후보자가 한화의 사외이사 재직시절 거수기 역할만 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충분하지는 않았지만 사외이사 활동하면서 준법경영을 지속주장했다"며 "한화의 내부통제 강화방안을 마련 의결하는데 일조했다"고 말했다.



또 형부 회사인 에코젠과 한화의 거래관계를 묻는 질문에는 "2000년부터 2013년 거래관계가 전혀 없었다"고 답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