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1회 광주상공회의소 회장배 상공인 바둑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1회 광주상공회의소 회장배 상공인 바둑대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광주광역시 바둑협회(회장 최영기)와 공동으로 오는 10월 26일 광주과학진흥원 국제회의실에서 ‘제1회 광주상공회의소 회장배 상공인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양의 정신문화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 바둑을 통해 상공인 상호간의 친선교류 및 세계 바둑메카조성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며 개인전과 단체전 총 두 개 부문에 100여명이 참가해 그 동안 쌓았던 바둑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광주전남 상공인을 비롯해 기업체 바둑동호회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국방법은 호선 6집 반을 공제하고 예선리그와 본선 토너먼트로 대국을 갖는다.


각 부문별로 우승, 준우승, 장려상 수상자를 선발해 시상하게 되며 우승자에게는 상금(단체전 300만 원, 개인전 100만 원)과 상패를 증정한다.


또 이번 대회는 국내 유명 프로기사인 박정환 9단과 이정 9단을 초청, 대회 참가자 중 희망자 10명을 선정해 지도 다면기 이벤트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할 바둑 애호가는 오는 10월 19일까지 광주광역시 바둑협회에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