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 진행
AD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교보생명은 보육원, 저소득층 가정 대학 신입생을 포함한 대학생 80여명에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새내기 대학생 20여 명을 선발해 졸업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그 동안 배출된 장학생은 총 358명으로, 교보생명이 지금까지 지원한 금액은 50억원에 이른다.


이날 열리는 장학증서 수여식은 경기 양평군 코바코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수여식 후에는 2박3일간 '공유(共有) : 공감(共感) : 공생(共生)'이라는 주제로 '2019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가 열린다. 재학생, 졸업생 등 120명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에서 참가학생들은 특강, 토론, 팀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희망다솜 8기 졸업생 김진우(가명) 씨가 특강을 통해 스스로의 삶을 설계하며 성공적으로 자립한 경험을 나누며 재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전할 계획이다. 또 '공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장학생들이 꿈과 염원을 모아 소원팔찌를 만드는 시간도 가진다. 만들어진 특별한 선물은 지난해 '교보희망메신저' 멘토링 프로그램을 함께 했던 경기 포천의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