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없는 사회' 철학 담은 디자인 호평
제공=카카오페이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카카오페이의 신규 입사자용 사무용품 세트가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경진대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카카오페이는 신규입사자용 '온보딩 키트 프로젝트'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및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온보딩 키트 프로젝트는 신규 입사자에게 제공되는 사무용품 세트다. 카카오페이의 철학과 문화를 고려하는 한편 실용성과 유행도 감안해 디자인됐다. 주요 국가의 화폐를 본딴 디자인으로 현금 없는 사회를 주도하며 새로운 금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카카오페이의 비전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페이는 "새롭게 만든 온보딩 키트에는 모든 임직원이 같은 목표와 가치를 바라보며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며 "수많은 언어보다 디자인으로 메시지를 전하려고 했던 노력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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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경진대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세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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