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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 정식버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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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가 직접 제작한 오리지널 초판 '브런치북' 공개…원작 가치 높여

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 정식버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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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작가가 직접 책을 기획하고 완성한 오리지널 초판 '브런치북'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브런치북은 여러 편의 글을 한 권의 책으로 엮는 패키징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표지 제작▲작품 소개 등록 ▲챕터별 목차 구성 등 편집 기능을 지원하고 독자가 전체 글을 읽기까지 소요되는 예상 시간을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가의 기획 의도에 따라 자유롭게 '오리지널 초판' 제작이 가능해져 독자에게 보다 생생하게 작품에 담긴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런치북패키징 툴은 브런치 PC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는 오리지널 초판 '브런치북'의 출간 기회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국내 유수의 출판사와 연계해 브런치북으로 완성된 작품의 출간을 상시 제안하는 '자동 투고 프로그램'을 연내 마련할 예정이다.


오성진 카카오 브런치 파트장은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오랫동안 작가들을 관찰하고 소통해왔고 그동안 나눈 무수한 의견을 토대로 정식 버전을 준비했다"며 "작가의 생각이 온전히 담긴 독창적인 작품들이 브런치를 통해 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6월 론칭한 브런치에 등록된 브런치 작가는 2만7000여명, 브런치 작가가 출간한 도서는 2000여권에 달한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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